컴백 H.U.B, 신곡 ‘피날레’ 음원‧뮤직비디오 전격 공개…독특한 이별 감성 선봬
컴백 H.U.B, 신곡 ‘피날레’ 음원‧뮤직비디오 전격 공개…독특한 이별 감성 선봬
  • 윤성균 기자
  • 승인 2018.11.09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경제=윤성균 기자]걸그룹 H.U.B가 디지털 싱글 ‘피날레(Finale)’를 발매하고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H.U.B는 9일 정오 새 디지털싱글 ‘피날레’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했다. 지난 4월 ‘벚꽃 피는 날에’ 이후 7개월 만에 발표하는 신곡이다.

‘피날레’는 더 이상 상처받기 싫어 연인에게 헤어지자고 말하는 여성의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강렬하고 강한 비트 위에 이별을 말하는 여성의 여린 감성을 H.U.B 만의 음색으로 그려냈다.

여기에 라틴 느낌이 물씬 나는 기타와 묘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보컬을 샘플링해 몽환적이고 오리엔탈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멤버 효선이 직접 랩메이킹에 참여해 곡의 퀄리티를 한층 더 높였다는 설명이다.

‘피날레’는 뉴이스트의 ‘여보세요’를 프로듀싱하고 우주소녀, 라붐, 에이프릴과 호흡을 맞춘 작곡가 어벤전승의 곡이다.

뮤직비디오는 서태지, 소녀시대, 동방신기, 엑소, 빅스, 방탄소년단 등의 뮤직비디오를 제작한 쟈니브로스에서 만들었다. 특히 뮤직비디오에서는 멤버들의 비주얼과 화려한 군무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감각적인 편집과 빼어난 영상미도 특징이다.

새 디지털 싱글을 발매한 H.U.B는 각종 음악방송은 물론 팬들과 소통하는 다양한 활동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6년 데뷔한 H.U.B는 MBC ‘아이돌스타 육상 선수권대회’ 육상 60m 2연패와 JTBC ‘믹스나인’에서 매 경연 압도적인 비주얼과 무대 장악력으로 사랑 받은 루이와 KBS2 ‘더유닛’에서 남다른 매력을 보여줬던 효선이 소속된 그룹이다. 지난 4월에는 서령, 체희, 예인이 새롭게 합류했다.

[독자 제보] 스페셜경제는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환영합니다.
중요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긴급 제보나 사진 등을 저희 편집국으로 보내주시면
기사에 적극 반영토록 노력 하겠습니다. (speconomy@speconomy.com / 02-337-2113)

윤성균 기자

friendtolife@speconomy.com

산업부 윤성균 기자입니다. 조선/철강/중화학/제약/교육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