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산사태재난 인식증인 영상공모전 개최…“총 상금 600만원”
산림청, 산사태재난 인식증인 영상공모전 개최…“총 상금 600만원”
  • 류재부 기자
  • 승인 2018.11.09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경제=윤성균 기자]산림청은 기후변화로 산사태 위험이 날로 증가될 것으로 예상하고 국민들 스스로가 산사태의 위험성을 알고 체득될 수 있도록 오는 12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한 달간 ‘산사태 위험성 인식증진 영상공모전’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SNS를 활용하여 뮤직비디오, 애니메이션, 패러디, 웹드라마 등 다양한 형태로 2분내외의 영상을 제작하여 응모하면 된다.

응모된 영상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8점의 우수 작품을 선정하여 총 600만원의 상금(1명 200만원, 은상 2명 각100만원, 동상 4명 각50만원)과 산림청장 상패를 수여할 예정이다. 선착순 참가자 300명에게 산림청 캐릭터 ‘그루’ 인형을 증정할 계획이다.

산림청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에 입상한 영상들은 산림청·시도·국가재난안전 포털 및 시·도 교육청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국민들이 산사태 재난의 위험을 인식하고 유사시 신속하게 피할 수 있도록 ‘산사태 재난 교육·홍보 영상’으로 다양하게 활용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산림청 홈페이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산림청)

[독자 제보] 스페셜경제는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환영합니다.
중요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긴급 제보나 사진 등을 저희 편집국으로 보내주시면
기사에 적극 반영토록 노력 하겠습니다. (speconomy@speconomy.com / 02-337-2113)

류재부 기자

speconomy@sp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