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가운데)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지난 9일 오후 서울 종로구 광화문 사거리에서 '탈원전 반대 및 신한울 3·4호기 건설재개를 위한 범국민 현장서명운동'의 일환으로 유인물을 나눠주고 있다.


[스페셜경제=신교근 인턴기자]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이 16일 브리핑에서 ‘동남권 원전 해체 연구소를 설립해 원전 해체 산업의 육성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발표한데 대해 자유한국당은 이날 “청와대와 정부가 ‘탈원전 몽니’를 끝내 꺾지 않는다면, 국민투표를 통해 국민의 의사를 물어볼 수밖에 없다”라며 입장을 밝혔다.


이양수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김 대변인의 발표는)향후 10년 내에 전체 원전 중 절반가량의 운영을 중단하겠다는 급진적인 정부의 탈원전 정책을 고집하겠다는 뜻을 공표한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원내대변인은 “탈원전 정책에 대못을 밖아 정권이 바뀌더라도 탈원전 정책을 유지할 수밖에 없도록 하겠다는 의도인 것이다. 이 정도면 ‘탈원전 몽니’ 수준”이라며 “전문가들은 원전 산업의 생태계 붕괴로 기존 원전의 안전은 위협받을 것이라고 한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전문가들은)향후 몇 년 내에 전기료 인상도 불가피해져 가계부담 증가와 국내 산업 경쟁력 추락은 피할 수 없다고 경고하고 있다”면서 “탈원전 반대 국민 서명도 이미 30만명을 넘었다”고 말했다.


이어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가진 ‘원전산업을 해체’하고, ‘원전 해체산업을 육성’한다는 것은 언어도단”이라며 “문재인 대통령이 지지자들만의 대통령이 아니라면, 정부의 탈원전 정책에 대한 국민적 우려를 국정에 충실히 반영해야 할 의무가 있다”고 강조했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