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일 서울 마포구 서교동 손혜원 의원 지역구 사무실 앞에서 보수성향 시민단체 회원들이 집회를 열고 손 의원이 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에게 막말을 했다고 주장하며 이를 규탄하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이 전남 목표 특정구역에 약 1년 5개월 전부터 가족과 측근들 명의로 건물 9채를 매입했고, 이 일대가 문화재로 지정되면서 매입한 건물이 폭등했다는 의혹이 제기된데 대해, 자유한국당은 16일 “손혜원 의원은 목포 구도심을 살려보려 한 것이지 투기는 결코 아니라며 전면 반박하였지만 전혀 설득력이 없어 보인다”고 비판했다.


윤영석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손혜원 의원은 공감보다는 분노만 야기하고 있다”며 이와 같이 지적했다.


윤 수석대변인은 “손 의원이 사전 정보를 누구보다 잘 알 수 있는 국회 문체위 소속 여당 간사라는 점, 문화재 지정되기를 전후해 무려 9채나 되는 건물을 집중적으로 매입했다는 점, 20대 조카에게 억 단위에 이르는 돈까지 전달해 매입한 점 등 여러 정황을 종합해 볼 때 관련 의혹제기는 충분히 일리가 있다”고 꼬집었다.


윤 수석대변인은 이어 “‘투기는커녕 사재를 털어 친인척이라도 끌어들여 목포 구도심을 살려보려 했다’는 손 의원의 궁색한 변명이 처연하기까지 하다”며 “문체위 간사 신분일 때 문화재 지정 직전, 가족과 측근이 9채나 되는 건물을 매입했더니 건물 값이 4배나 올랐다는 것이 모두 우연이라고 생각하기는 어렵다”고 했다.


나아가 “손 의원에 대한 논란은 이 뿐만이 아니다”라며 “작년 손 의원의 부친이 독립유공자로 건국훈장 애족장을 받았는데 특혜 의혹이 있었다”고 밝혔다.


윤 수석대변인은 “이전에 독립유공자 심사를 6차례 탈락했는데 정권이 바뀌고 손 의원이 국회의원 신분으로 있던 2018년 가족들의 전화 신청으로 상훈제도에서 높은 단계에 속하는 건국훈장을 수여받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최근 잇따른 부적절한 언행으로 국민의 심기를 불편하게 했던 손 의원은 목포 투기 의혹에 대해 한 점 부끄럼 없이 진실을 밝혀야 할 것”이라며 “민주당에서도 손 의원의 의혹에 대해 정확한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그에 따라 당 차원의 특단의 조치를 취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