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업스케일 퍼포먼스 K3 GT 출시…최고출력 204마력, 복합연비 12.2 km/ℓ
기아차, 업스케일 퍼포먼스 K3 GT 출시…최고출력 204마력, 복합연비 12.2 km/ℓ
  • 스페셜경제
  • 승인 2018.11.01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VERTORIAL

 

기아자동차가 최근 출시한 ‘K3 GT’ 라인업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기아차는 업스케일 퍼포먼스 콘셉트의 K3 GT에 앞서 지난 2월 출시된 올 뉴 K3와 차별화한 터보 엔진 및 DCT의 파워트레인 조합을 신규 적용해 펀드라이빙을 위한 강화된 동력 성능을 피력했다.

아울러 파워풀한 주행성능을 표현하는 디자인 요소를 대거 도입해 스포티하고 감각적으로 재탄생한 4도어 모델과 이를 계승하고 날카로움을 더한 5도어 모델을 추가했다.

파워풀한 주행성능과 역동적인 주행감성

기아차는 K3 GT에 1.6터보 엔진을 적용해 최고출력 204마력(PS), 최대토크 27.0kgf•m의 스포티한 주행성능을 강조했다.

1.6 터보 엔진은 급가속시 순간적으로 토크량을 늘려 가속력을 끌어 올리는 오버부스트를 지원하고 일상 주행에서 주로 활용되는 1,500rpm~4,500rpm 영역대에서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아울러 경제성과 편의성의 강점이 있는 7단 DCT를 적용해 가속 응답성을 높이고 1리터당 12.2km를 주행할 수 있는 높은 수준의 연비를 달성했다.

이밖에도▲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 및 튜닝 스프링을 적용해 승차감과 선회 안정성을 확보하고 ▲전륜 브레이크 사이즈를 증대시켜 동력성능에 걸맞는 제동성능을 구현했으며 ▲스티어링 기어비를 높여 조향 응답성을 향상시켰다.

아울러 기아차는 운전자가 K3 GT의 파워풀한 주행성능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감성 요소를 적용했다.

K3 GT는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을 적용해 에코, 스포츠, 컴포트, 스마트 등 4개의 드라이브 모드를 구현했으며 주행중 운전자가 기어노브를 S단으로 변속하면 현재 모드에 상관없이 바로 스포츠 모드로 전환돼 조작의 직관성을 높였다.

특히 실내에서 들리는 주행음을 다이내믹하게 만들어주는 ‘전자식 사운드 제너레이터(ESG)’를 적용했으며 각각의 드라이브 모드별로 전자식 사운드 제너레이터(ESG)의주행음, 변속 타이밍 및 가속감을 다르게 세팅해 차별화된 주행감성을 제공한다.

또한 센터페시아 및 앞좌석 인사이드 도어 핸들 가니쉬부에 6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가변형 도트패턴 무드조명을 적용해 시각적인 즐거움을 더했다.

이밖에도 ▲뛰어난 그립력으로 안정적인 코너링을 도와주는 미쉐린(PS4) 썸머타이어와 ▲빌스타인 모노튜브 쇽업소버, 강화스프링, 스태빌라이저 바, 강화부시 컨트롤암 등으로 구성된 튜온 패키지를 옵션으로 운영해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을 한 층 더 강화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GT 전용 내외장 디자인

기아차는 또 K3 GT만의 다이내믹함을 나타낼 수 있는 전용 내외장 디자인을 담았다.

K3 GT의 전면부에는 GT엠블럼과 그릴 안쪽에 레드 칼라 포인트를 추가한 강인한 인상의 다크크롬 레드포인트 라디에이터그릴이 적용됐다.

측면부는 블랙 하이그로시포인트 칼라가 적용된 아웃사이드 미러커버와 GT전용 사이드실 몰딩과 중앙부에 레드 칼라 포인트를 더한 18인치 전면가공 알로이 휠로 역동적인 디자인을 강조했다.

후면부 또한 블랙 하이그로시 포인트 칼라를 적용한 리어스포일러와 리어 디퓨저를 통해 기능성과 심미성을 동시에 확보했으며, 듀얼 머플러는 파워풀하게 튜닝한 배기음과 어우러져 업스케일 퍼포먼스에 걸맞는 이미지를 구현한다.

K3 GT는 다이내믹하고 스포티한 세단 타입의 4도어와 날렵한 이미지를 극대화한 5도어 2가지 바디타입으로 운영된다.

5도어 모델은C 필러의 각도를 완만하게 디자인해 매끈한 루프라인을 갖췄으며 쭉 뻗은 측면 글라스로 쿠페와 같은 날렵한 측후면을 구현했다.

후면부는 ▲점등부를 슬림하게 디자인해 미래지향적 이미지를 연출한 리어콤비램프 ▲미려한 루프라인을 완성하고 공력성능을 개선한 리어스포일러 ▲다이내믹한 이미지의 듀얼머플러와 범퍼 하단 리어 디퓨저등 4도어 모델에서 선보인 스포티한 디자인을 계승해 5도어 모델만의 역동적인 외관을 완성했다.

실내는 좌석과 등받이 양쪽에 볼스터(지지대) 크기를 키워 신체 지지성을 강화하고 레드 칼라포인트 GT 로고를 적용한 GT 전용 튜블러 시트와 D컷 스티어링 휠, 패들쉬프트, 알로이 페달 등을 적용해 고성능 이미지에 부합하는 실내를 연출했다.

칼라는 GT 전용 신규 칼라인 오렌지 딜라이트를 포함한 8종의 외장 칼라와 블랙단일 내장 칼라로 운영한다.

K3 GT의 가격은 ▲4도어 GT Basic(M/T) 1,993만원, GT Basic 2,170만원 GT Plus 2,425만원 ▲5도어 GT Basic 2,224만원, GT Plus 2,464만원으로 운영된다.

[독자 제보] 스페셜경제는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환영합니다.
중요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긴급 제보나 사진 등을 저희 편집국으로 보내주시면
기사에 적극 반영토록 노력 하겠습니다. (speconomy@speconomy.com / 02-337-2113)

스페셜경제

speconomy@sp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