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송석준 의원


[스페셜경제=신교근 인턴기자] 송석준 의원(자유한국당, 경기 이천시)은 2일 ‘이천 죽당천 제방도로 확포장 6억 원, 갈산동 저류시설 설치 사업을 위한 특별교부세 6억 원’ 등 총 12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천 부발읍 죽당천 제방도로는 국도 3, 42호선, 지방도 337호선을 연결하는 리도 217호선으로 부발역 개통 및 주변지역개발에 따라 지역 내 교통수요가 급증하여 도로 개선이 시급한 곳이었다.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로 SK하이닉스 주변 상급교통체증으로 인한 교통 불편을 해소하고, 차량분산을 통한 국도 및 지방도 등 주변 도로망과 연결하여 물류비용을 절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또한, 이천 부발읍 갈산동 하수 저류시설 설치사업은 우천 시 용량을 초과하는 하수가 유입되어 미처리되는 하수가 있었는데,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로 저류시설을 설치하여 우천 시 유입되는 하수를 임시 저장하여 유휴 운영시간에 하수를 처리·방류하여 맑은 하천을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수질개선을 통한 환경개선효과가 기대된다.


송석준 의원은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로 이천시 내 교통개선과 상수원 수질개선을 통해 이천 시민들이 보다 쾌적한 삶을 누릴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천시 발전을 위한 국비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