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제공.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환경부가 소속 산하기관 임원에 대한 사퇴 현황 자료를 작성한 뒤 청와대 특별감찰반원이었던 김태우 검찰 수사관에게 전달했다는 이른바 ‘환경부 블랙리스트’ 의혹이 제기된 것과 관련해, 민주평화당은 27일 “이제 와서 ‘미꾸라지 리스트’라고 할 것인가”라고 비판했다.


김정현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정부가 환경부 블랙리스트 의혹만 더 키우고 있다”며 이와 같이 질타했다.


김 대변인은 “(블랙리스트 작성 의혹에 대해 환경부가)말을 바꾸고 뒤늦게 시인하고 마치 의혹을 키우려고 작심한 것 같다”며 “어느 정부에서나 인사 관련 자료는 작성하기 마련이고 당연히 부처에서 작성한 인사자료는 청와대 관련 수석실에 보고하는 것이 순서 아닌가”라고 따져 물었다.


김 대변인은 이어 “리스트가 있었으면 있었다고 밝히면 되는 것이고, 낙하산을 내려 보냈으면 보냈다고 밝히면 된다”며 “다만, 그 과정의 적법성과 적절성이 문제인 것”이라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환경부가 (청와대)특별감찰반에 소속된 미꾸라지 한 마리를 보고 산하기관장 인사 동향 및 개입 내용을 깨알 같이 보고했다고 믿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국민을 우습게 아는 것”이라며 “이제 와서 이 문건이 일개 특감반원을 위해 작성된 리스트라고 할 것인가”라고 개탄했다.


그러면서 “누가 무슨 목적으로 어느 범위까지 이 같은 리스트를 만들었고 어떻게 활용됐는지 밝혀야 한다”며 “또 문재인 정부가 미꾸라지 정권이라는 오명을 벗으려면 누가 미꾸라지를 청와대로 들였고, 미꾸라지의 일탈을 알면서도 누가 장어로 키웠는지 조국 민정수석은 31일 국회 운영위원회에 나와 분명히 밝힐 것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