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제약, 필리핀에 에이디마이신주 등 항암제 수출
보령제약, 필리핀에 에이디마이신주 등 항암제 수출
  • 윤성균 기자
  • 승인 2018.10.12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안영민 보령제약 글로벌세일즈팀 대리, 오장석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회장, 박재록 보령제약 글로벌세일즈팀 이사, 조나스 안가라 딥파락 인듀어메디칼 약제최고책임자, 김영석 보령제약 개발본부 상무, 조종화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이사
박재록 보령제약 글로벌세일즈팀 이사(가운데 왼쪽), 조나스 안가라 딥파락 인듀어메디칼 약제최고책임자(가운데 오른쪽)

 

[스페셜경제=윤성균 기자]보령제약은 필리핀 제약사인 인듀어메디칼(Endure Medical)과 항암제 이피마이신주, 에이디마이신주, 옥살리플라틴주, 네오타빈주 4개 품목에 대한 독점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계약식은 지난 11일 스페인 마드리드 이페마(IFEMA)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세계의약품전시회(CPhI Worldwdie) 현장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오장석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회장과 조종화 이사가 참석해 양사의 계약을 축하했다.

이번 계약으로 보령제약은 3년 간 총 4백만 달러(50억원) 규모의 의약품을 공급하게 되었으며, 1차 항암제에 대한 동남아 시장 확대를 가속화하게 됐다

보령제약은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지역에 항암제를 수출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아프리카, 중남미지역 등으로 시장을 더욱 넓혀갈 계획이다.

2002년 창립된 인듀어메디칼은 1300개 이상의 의약품 및 의료기기 제품을 등록한 필파마웰스(Phil Pharmawealth, Inc.) 그룹의 계열사 중 하나다.

대표 품목은 페니실린계 의약품 및 흡입마취제 등으로 직원수 485명, 2017년 기준으로 매출은 약 10억달러(1100억원)이다. 필리핀과 싱가포르 제조시설을 거점으로 글로벌 파트너사와 함께 60여개의 의료기기 및 의약품을 통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사진제공=보령제약)

[독자 제보] 스페셜경제는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환영합니다.
중요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긴급 제보나 사진 등을 저희 편집국으로 보내주시면
기사에 적극 반영토록 노력 하겠습니다. (speconomy@speconomy.com / 02-337-2113)

윤성균 기자

friendtolife@speconomy.com

산업부 윤성균 기자입니다. 조선/철강/중화학/제약/교육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