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구 ‘나르샵’ 알리 익스프레스, 아마존 등 구매대행 진행
해외직구 ‘나르샵’ 알리 익스프레스, 아마존 등 구매대행 진행
  • 류재부 기자
  • 승인 2018.10.12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경제=류재부 기자]해외구매대행을 찾는 소비자들이 매년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소비자 동향은 특히 중국 제품을 찾는 소비자 동향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세청 통계 자료에 따르면 2016년 193만7천건(1억 5천 1백만불)에서 2017년 408만 8천건(2억7천2백만불로 건수는 111%, 금액은 81% 증가로 2016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그외 지역 또한 큰 폭으로 해외직구를 이용하는 소비자가 크게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환불, 폐업 등 소비자들이 구제 받지 못하는 경우 또한 크게 증가하고 있다.

‘나르샵’은 호주, 영국, 독일, 중국 등 주요 국가에 현지 직원을 통해 수 년 간 구매대행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나르샵 관계자는 “최근 중국의 알리 익스프레스 구매대행 의뢰, 미국 이베이 아마존 사이트에서 제품을 보고 ‘나르샵’ 구매대행 의뢰 게시판에 의뢰하는 소비자가 증가했다”라며 “구매대행을 진행할 때 많은 부분을 고려하는 것은 맞지만 가장 신뢰받을 수 있는 곳에서 제품을 구입해야 추후 문제에대한 부분을 해결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 나르샵 사이트에서는 수 십만개의 제품을 구매대행 하고 있으며 구매대행의뢰 게시판을 통해 구입하고자 하는제품을 빠르고 쉽게 안내 받을 수 있다.

[독자 제보] 스페셜경제는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환영합니다.
중요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긴급 제보나 사진 등을 저희 편집국으로 보내주시면
기사에 적극 반영토록 노력 하겠습니다. (speconomy@speconomy.com / 02-337-2113)

류재부 기자

ad.marketer0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