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윤성균 기자]포스코는 지난 20일 자사가 협찬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최하는 제42회 전국 초중학교 발명 글짓기?만화 공모전 시상식이 열렸다고 21일 밝혔다.


전국 초중학교 발명 글짓기?만화 공모전은 발명인재 양성과 논리적?창의적 함양을 위해 지난 1975년 처음 개최돼 올해로 42회째를 맞았다.


‘나만의 상상 속 발명 이야기’라는 주제로 지난 9월 시작된 이번 공모전에는 총 1426건의 작품이 접수됐다. 이중 194명의 학생들이 수상했다.


글짓기 부문에는 박은영(대전 삼천중)?김난희(대전 월평중)?박준희(경인교육대부설초) 학생, 만화 부문에는 황준규(남양주 신촌초)?차한빛(한밭여자중)?박주은(구월여자중) 학생이 선정돼 각각 교육부장관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받았다.


또한 김연우(구월여자중) 외 7명은 특허청장상을, 장슬기(무지개초) 외 19명은 포스코 회장상과 한국발명진흥회장상을 받았다. 이 밖에도 우수지도교사와 우수 단체학교에 특허청장상, 발명진흥회장상, 포스코 회장상이 각각 수여됐다.


이덕락 기술경영실장은 “포스코가 지난 2009년부터 협찬해 온 전국 초중학교 발명 글짓기?만화 공모전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발명에 대한 관심과 탐구활동을 증진시켜 창의적 발명인재 양성에 기여해왔다. 특히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이라는 포스코의 경영이념을 확산하는 차원에서 더욱 뜻깊은 대회라고 생각하며, 포스코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창의성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포스코)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