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8일 오후 1시12분께 강원 강릉시 저동 모 펜션에서 투숙 중이던 내년도 수능시험을 끝낸 서울 대성고 3학년 남학생 10명 중 3명이 숨지고 7명이 의식이 없는 상태로 강릉아산병원 등 3곳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는 가운데 경찰관들이 사건 현장에서 수사 중이다.

[스페셜경제=김수영 인턴기자] 바른미래당은 21일 강릉 펜션 사고와 관련해 “‘국민 안전권 정부’를 천명했지만 무색하기만 하다”고 비판했다.


이종철 대변인은 이날 오후 논평을 통해 “세월호 참사 이후 다짐하고 다짐했건만 어른들은 약속을 지키지 못했다. 어른들의 잘못으로 꽃다운 아이들을 또 떠나보낸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변인은 “사고가 결코 우연이 아닌 인재(人災)였음을 확인하고 부끄러운 얼굴을 들 수가 없다”며 “사후약방문의 우리 자신을 다시 한 번 탓하지 않을 수 없다”고 자책했다.


그는 “안전점검에서 제외되었던 펜션과 숙박시설의 보일러에 대한 일제 점검을 실시하겠다고 한다”며 “무자격 시공 실태도 마치 처음 들은 듯 이제야 단속하겠다고 한다. 결국 사고가 난 강릉 펜션의 보일러는 무자격자에 의해 시공이 된 것으로 밝혀졌다”고 지적했다.


이어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켜줘야 할 정부의 태만과 변명을 얼마나 더 지켜보아야 하는가”라며 “국민의 안전은 ‘말’로 되는 것이 아닌데 과연 무엇이 바뀌었는지 국민들은 체감하지 못하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의식을 되찾지 못하고 있는 아이들이 한 명도 빠짐없이 회생하기를 두 손 모아 기원한다”며 “세 아이를 떠나보내며 아프고도 깊은 반성을 한다. 아이들의 운명이 헛되지 않도록 하는 것만이 진정 부끄러운 이들의 몫임을 두고두고 잊지 말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