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를 비롯 쇼핑, 문화, 주거시설까지 결합된 원스톱 복합단지 편의 누려

[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주택 시장을 향한 정부의 강력한 규제로 인해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그중에서도 지식산업센터는 세제 감면 혜택과 입주기업에게 다양한 자금 지원까지 주어져 투자처로 주목받고 있다.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지식산업센터 거래량은 2006년 751건 수준에 불과했지만 2016년에는 4987건으로 10년새 7배 가까이 늘었고, 앞으로 지식산업센터 거래량은 연간 1만건에서 1만5000건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지하철, 고속도로 개통 등 다양한 교통호재로 서울과의 접근성이 높아진 신도시 내 지식산업센터가 인기다.


한강신도시에 분양중인 지식산업센터 ‘디원시티’는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인 대곶IC와 인접하다. 내년 7월 개통하는 김포도시철도 양촌역도 가까워 서울 및 주변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경


기도 안양시 호계지구에 공급한 지식산업센터 ‘금정역 SK V1 센터’는 인근에 지하철 1,4호선 환승역인 금정역이 위치한 더블 역세권이다.


동양건설산업은 남양주 별내지구 7-1~7-4블록에 지식산업센터인 ‘별내역 파라곤 타워’를 공급한다. 서울 강남 지역 명품 아파트 브랜드로 알려진 ‘파라곤’ 브랜드를 단 첫 번째 복합단지로 강북 최대 규모가 될 섹션오피스형 지식산업센터인 ‘파라곤 타워’와 함께 국내 최초 키즈&맘 전문 상업시설인 ‘파라곤 스퀘어’, 오피스용 주거시설이 포함돼 있다.


별내지구는 현재 운행중인 경춘선 별내역이 2023년 개통예정인 지하철 8호선과 교차하며 2020년 12월에는 4호선 별내북부역이 개통 예정이다. 또한 외곽순환도로 별내IC, 포천세종고속도로, 덕릉터널 개통으로 수도권 및 전국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별내역 파라곤 타워’는 소형 모듈형으로 설계돼 사용자에 따른 다양한 규모의 업무공간 구성이 가능해 1인 창업자부터 기업까지 다양하게 입주 할 수 있다.


특히 별내지구는 수도권 정비계획법상 성장관리지역으로 구분돼 과밀억제권역에서 ‘파라곤 타워’로 이주할 경우 감면조건 해당기업에 대해선 취득세와 재산세 감면은 물론 4년간 100%, 이후 2년간은 50%의 법인세 감면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한편, ‘별내역 파라곤 타워’와 함께 분양하는 상업시설인 ‘파라곤 스퀘어’는 국내에서는 최초로 엄마와 아이들을 위한 키즈&맘(Kids&Mom)을 콘셉트로 한 대규모 전문 복합몰로 꾸며진다. 특히 마스터리스를 도입해 업종별 주요 브랜드를 비롯 차별화된 MD를 구성하고 이에 걸맞는 주요 앵커테넌트를 유치해 상가 활성화를 꾀한다는 전략이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