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의겸 대변인이 지난 17일 청와대 춘추관 대브리핑룸에서 "전 특별감찰반원 김태우 수사관이 자신의 비위 혐의를 덮기 위해 일방적으로 주장한 내용을 언론이 여과 없이 보도하는 것에 대해 강력한 유감을 표한다"고 밝히고 있다.

[스페셜경제=신교근 인턴기자] 자유한국당은 20일 청와대가 전 특별감찰반원 김태우 수사관의 폭로내용을 반박한 것에 대해 “‘민간인 사찰 DNA가 없다며 선을 긋고, 미꾸라지 한 마리의 개인적 일탈행위’로 꼬리자르기를 시도하고 있다”며 강하게 비판했다.


윤영석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광범위한 민간인 사찰에 대해 의혹이 확대되고 있음에도 청와대는 진실 규명이나 제대로 된 수사도 없이 사찰 DNA 운운하는 것은 문재인 정부의 독선과 오만을 여실히 보여주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윤 수석대변인은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수는 없다”며 “청와대는 특감반원 전원교체로 우윤근 대사 개인비리 의혹과 광범위한 민간인 사찰 의혹 등을 덮고 가려했던 정책결정 잘못부터 사과해야 한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민간인 사찰을 비롯한 각종 의혹에 대한 신속한 수사를 촉구한다”며 “특감반 사찰의 최종 책임자인 조국 수석이 사찰 지시를 했는지 여부에 대한 철저한 검증이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이어 “우윤근 대사 비리 비리의혹에 대한 임종석 실장과의 진실공방의 실체도 명백히 밝혀져야 한다”며 “한국당은 일련의 비위, 민간인 사찰 등에 대한 청와대 관계자의 직무유기, 직권남용에 대해 고발장을 접수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