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페셜경제=이현주 기자]28일 KB국민은행은 한국박물관협회와 함께 “‘청소년의 멘토 KB!’와 함께하는 박물관 노닐기”사업 운영을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로 11년째 지속된 본 사업은 전국 박물관·미술관 내 특화된 전시관람과 체험활동을 지원하며, 학교 및 사회복지기관 등 아동·청소년 단체에게 1인당 최대 1만원 상당의 전시 입장료와 창의적 체험활동 참가비, 교육자료 등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금년도 사업은 기존의 전국 중학교 ‘자유학기제’에서 한 학기 더 확대된 ‘자유학년제’와 연계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전국 약 600개의 학교 및 단체가 체험을 진행하였다. 또한 당초 중학생까지였던 지원대상을 올해부터 고등학생까지 확대하여 더 많은 청소년들에게 제공한다.
2008년부터 현재까지 약 4,040개의 단체와 271,000명의 학생들이 본 사업을 통해 체험·교육을 지원받았고, 참여했었던 여러 학생들이 박물관 노닐기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또한 문화 인프라가 부족한 문화소외지역이나, 비용적인 부담으로 문화 혜택을 받기 어려웠던 학교·단체들 역시 이 프로그램의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2018년 ‘청소년의 멘토 KB!’와 함께하는 박물관 노닐기 사업은 11월까지 모집이 계속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 제보] 스페셜경제는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환영합니다.
중요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긴급 제보나 사진 등을 저희 편집국으로 보내주시면
기사에 적극 반영토록 노력 하겠습니다. (speconomy@speconomy.com / 02-337-2113)
중요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긴급 제보나 사진 등을 저희 편집국으로 보내주시면
기사에 적극 반영토록 노력 하겠습니다. (speconomy@speconomy.com / 02-337-2113)

이현주 기자
hzu212@speconomy.com
- ‘과즙섹시의 정석’ 레드벨벳 조이, 레드립과 꽃미소로 완성한 인형비주얼
- 여자친구 유주, 초근접셀카로 물오른 인형미모 과시...“레드립으로 섹시미UP”
- 방탄소년단 제이홉, 생일에도 빛난 인성과 비주얼...“기부로 감동선사”
- "하루의 시작과 끝 담았다"...하성운, ‘My Moment’ 네 번째 티저 공개
- 블랙핑크 제니, 키즈모델 엘라 그로스 옆에서도 조막만한 얼굴크기 눈길
- '강사계의 김태희' 이다지, 온라인을 발칵 뒤집은 사연의 내막은?
- '곰신 전역' 스테파니 미초바, 부러움을 자극하는 한 장의 사진
- '썸바디' 서재원 한선천, 마지막회에서 보여준 강렬한 장면의 진실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