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부터 19일까지 8일간 다채로운 프로그램 선보일 계획

[스페셜경제=김진우 기자]경기도 소재 ‘성민유치원’이 오는 10일(월) 겨울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겨울캠프는 10일부터 19일까지 8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자칫 움츠러들 수 있는 계절적 시기에 활발한 야외활동을 통해 몸과 마음을 한 단계 성장시킬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마련하게 됐다는 게 성민유치원 측 설명이다.


그 동안 연례행사로 전개된 겨울캠프를 통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 성민유치원은 이번 겨울캠프에서도 썰매타기, 지푸라기 축구장, 컬링, 오케스트라 공연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따라서 겨울캠프에서는 다양한 자연친화적인 신체활동을 통해 유치원생들의 기본 체력을 향상시키는 가운데 친구들과 서로 배려하는 자세를 배울 수 있다.


매년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 성민유치원의 한 선생님은 “겨울캠프를 진행할 때마다 큰 흥미를 가지고 참여하는 아이들이 집에 가기 싫다는 애교 섞인 투정을 부려 가끔 난감할 정도”라며 “즐거워하는 아이들과 함께 하는 겨울캠프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성민유치원은 이 같은 겨울캠프 이외에도 그림책나들이, 숲체험, Mom’s Day, Father’s Day 등과 같은 많은 행사를 매년 진행하며 아이들과 학부모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성민유치원은 이 같은 행사를 기반으로 유아들이 누리과정 5개영역(신체운동건강, 의사소통, 자연탐구, 예술경험, 사회관계)과 더불어 단어 인지력, 관찰력, 탐구력, 창의성, 집중력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