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홍찬영 인턴기자]건국대학교는 지난 4일 교내 새천년관 우곡국제회의장과 대공연장에서 ‘프라임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 자리에 유자은 건국대학교 이사장, 건국대 민상기 총장, 김진표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김한표 국회의원(자유한국당), 최요완 한국하이제너 회장, 건국대 교수와 학생동문 등이 참석했다.


이날 건국대를 비롯해 여러 프라임 사업에 참가하는 대학들의 우수사례를 함께 공유하고 미래대학교육혁신을 위한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시간을 가졌다.


성과보고회 1부는 ▲프라임사업을 통한 건국대학교의 변화와 혁신 소개 ▲프라임사업 종합성과 발표 ▲건국대 미래와 비전 발표 ▲K-CUBE 오픈식 순으로 진행됐다.


2부는 ▲산업연계 교육과정 개발과 운영 우수 사례 ▲진로 취·창업을 위한 CMS진로탐색 교과목 개발과 운영 우수사례 ▲프라임학과 우수사례 ▲학생활동통합관리시스템 ‘위인전’ 운영 사례 ▲프라임학과 학생 우수사례 ▲스마트팩토리, 공동기기원, K-CUBE 등 시설투어 와 부스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민 총장은 ‘프라임사업을 통한 건국대학교의 변화와 혁신’을 주제로 한 발표에서 4차 산업혁명과 학령인구 감소, 온라인 공개 강좌 확대 등에 따른 대학의 위기를 설명했다.


그는 “건국대는 위기상황을 빠르게 인식하고 지난 3년간 프라임 사업을 발판삼아 지속적인 학부교육 혁신을 추진해왔다”며 “사람중심의 상허사상과 혁신적 기업가 정신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건국대학교]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