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민정수석과 정태호 일자리수석이 지난 달 29일 오후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수영 인턴기자]


바른미래당은 4일 청와대 민정수석실 산하 특별감찰반 직원들의 잇단 비위 의혹 제기에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에 대한 책임론이 불거지자, 더불어민주당이 ‘엄호’에 나선 것과 관련해 “정부여당이 도덕성과 능력, 품격을 모두 상실한 것을 스스로 보여주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김정화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청와대와 민주당이 엄중한 사태의 총체적인 책임을 져야 하는 민정수석 감싸기에 앞장서서 나서고 있는 것”이라며 이와 같이 직격탄을 날렸다.


김 대변인은 “연일 계속되는 청와대 감찰반원 비위 논란에 조국 수석은 ‘실컷 두들겨 맞으며 일한 후 자유인이 되겠다’며 스스로를 박해받는 순교자로 포장하고, 책임을 물어야할 대통령은 무조건 ‘믿는다’는 입장을 표명했다”고 설명했다.


김 대변인은 이어 “차라리 국민들에게 ‘속아달라’고 말하는 편이 낫겠다”라고 비판했다.


김 대변인은 아울러 “민주당 이해찬 대표의 ‘조 수석은 민정수석이지만 사안에는 연계가 있지 않다’는 발언 이후 연이어 여당 의원들의 SNS를 통한 조국 감싸기도 계속되고 있다”면서 “한 마디 공식적인 사과도 없이 묵묵부답인 청와대와 충성 경쟁하듯 조국 구하기에 한 마디씩 보태고 있는 이해찬 대표 등 여당의 태도에 국민은 큰 실망감을 드러내고 있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청와대는 진심 어린 사과와 민정수석 경질로 국민의 신뢰를 되찾으려는 시늉이라도 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