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탈한 성격으로 지역민들과 스킨십 강화, 현장밀착형 행보
외교통일위원장으로 육중한 현안 매끄럽게 처리

자유한국당 강석호 의원(경북영양·영덕·봉화·울진군)


[스페셜경제=김수영 인턴기자] 강석호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위원장(자유한국당, 영양·영덕·봉화·울진)이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는 ‘제11회 대한민국 국회의원 소통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국회의원 소통대상’은 소통지수 등을 기준으로 국민과의 소통을 최우선 과제로 의정 활동을 추진하는 국회의원을 선정하여 수상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사)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대학교수, 언론인, 기업가, 리서치 전문가 등 각계 대표로 구성된 '대한민국 소통어워드 위원회'가 심사한다.


강석호 위원장은 소탈한 성격으로 지역민들과의 스킨십 강화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심사를 맡은 대한민국 소통어워드 위원회는 강석호 의원의 대상 선정 배경에서 “지역구민들 민원이 들어오면 직접 현장을 살펴보고 신속히 민원을 해결하는 현장밀착형 행보가 돋보인다. 나아가 소통현장을 SNS에 실시간으로 공유하면서 온·오프라인을 넘나들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강 위원장은 외교통일위원회 위원장으로 외교통일의 육중한 현안을 매끄럽게 처리하는 한편 현안에 대한 수준 높은 논평·성명으로 정치권 안팎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는 평이다.


강석호 위원장은 “소통이란 서로의 마음에 귀 기울이고 이해하는 것”이라며“앞으로 국민과의 소통을 최우선 과제로 하여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