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김병준 비대위원장이 발언하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자유한국당 친박·잔류파 모임인 우파재건회의가 원내대표 경선에 출사표를 던진 나경원 의원을 지지한다는 성명을 발표한데 대해,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은 3일 “만일 허위 지지선언이라든가 이런 것이 있었다면 탈당을 받고 할 일이 아니라 반드시 징계를 해야 될 일”이라고 지적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지금 원내대표 선거와 관련해서 이런 저런 불미스러운 일들이 있는 것 같다”며 이와 같이 꼬집었다.


김 위원장은 “있지도 않은, 말하자면 지지선언을 하는 등 이런 것들이 결국 우리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며 “(김용태)사무총장께서는 이 부분에 대해 잘 파악을 하고 계셨다가 나중에 필요하면 반드시 징계조치를 해야 될 일은 징계조치를 할 수 있도록 조치를 해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제가 누구라고 이야기 드리지 않아도 지금 신문 보도 상에 이런 저런 불미스러운 일이 있었던 것이 보도되고 있는데, 그런 분들에 대해서는 혹시 탈당계를 내고 하더라도 접수하지 마시고 기다려 주시면 좋겠다”며 징계조치가 우선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우파재건회의는 지난달 30일 나경원 의원을 지지한다는 성명을 발표했다.


해당 성명에는 정갑윤·원유철·정우택·홍문종·조경태·윤상현·이완영·김진태·정용기·윤상직·정종섭 등 친박 성향 인사들의 이름이 포함됐다.


일부 의원들은 우파재건회의에 참석하지도 않았는데 자신의 이름이 포함된데 대해 이해할 수 없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