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은배 기자]기아차 유럽 전략형 모델 씨드(Ceed)가 ‘2019 유럽 올해의 차’ 최종 후보에 올랐다.


‘2019 유럽 올해의 차’의 최종 후보에는 씨드 외에 포드 포커스, 벤츠 A-클래스, 푸조 508, 시트로엥 C5 에어크로스, 재규어I-Pace, 알파인 A110등 총 7개 모델이 이름을 올렸다.


이들 최종 후보는 총 60명으로 구성된 유럽의 저명한 자동차 전문기자들의 금년 유럽에 출시된 38종의 신차를 대상으로한 상품성 테스트를 거쳐 선정됐다.


씨드는 지난 2008년에 이어 두 번째로 유럽 올해의 차 최종 후보에 올랐다. 기아차 브랜드로는 2018년 스팅어를 포함해 유럽 올해의 차 최종 후보에 세 번 이름을 올리게 됐다.


씨드가 이번 유럽 올해의 차를 수상할 경우 기아차는 유럽에서 최초로 올해의 차를 수상하는 한국 브랜드가 된다.


통상 유럽 자동차 시장에서는 올해의 차 최종 후보에 오른 것만으로도 성능과 상품성을 인정받으며 판매 증대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난 6월부터 유럽 전역에 순차적으로 출시된 씨드는 지난 10월 전년 대비 21.5% 증가한 9,327대가 판매되며 2개월 연속 9천대 판매를 돌파했다.


2019 유럽 올해의 차 최종 수상 차종은 내년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발표된다.


기아차 관계자는 “씨드가 유럽 올해의 차 최종 후보에 선정된 것은 유럽 시장에서 뛰어난 상품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는 증거”라며 “내년 3월 최종 결과에 기대를 걸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