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청와대 특별감찰반 직원이 경찰에 지인과 관련된 뇌물사건 수사 상황을 조사했던 것으로 드러난데 대해, 바른미래당은 29일 “부패의 온상지로 썩어 들어가는 청와대”라고 직격했다.


노영민 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이와 같이 비난하며 “공직 기강 잡기에 만전을 기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노 부대변인은 “청와대 특별감찰반 소속의 한 직원이 경찰에 찾아가 지인과 관련된 뇌물사건 수사 상황을 조사했던 것으로 드러나면서 청와대 공직기강에 비난이 일고 있다”며 “더구나 부적절한 행위가 불거졌음에도 파견 직원에 대한 징계권이 없다는 말로 (원소속인)검찰로의 복귀조치는 뚫린 구멍 막기에 급급한 청와대의 얼렁뚱땅 덮으려는 처사로 밖에 볼 수가 없다”고 지적했다.


노 부대변인은 이어 “술집 폭행과 음주 운전 등 잇따른 불미스러운 사건이 채 가시기도 전에 청와대 직원들의 물불 못 가리는 처사를 국민은 어떤 시각으로 보아야 하는가”라며 “청와대 직원이라는 명패를 앞세우고 국민들의 눈조차도 무서울 게 없는 듯한 자행을 일삼는 이들을 국민들의 ‘공복(公僕-국가 및 사회의 심부름꾼)’이라 말할 수 있겠는가”라고 따져 물었다.


나아가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와 정부 관계자들을 모아 놓고 청렴국가를 당부했다고 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동석했던 비서관마저 음주은전으로 적발됐다”며 “솔선수범을 보여야 할 청와대 공직자들이 불법을 자행하고 작심삼일을 못 가는 흐트러진 기강에 기막힐 노릇”이라고 탄식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눈앞에 보이는 여론몰이에만 열중할 것이 아니라 위험 수위에 오른 공직기강 해이에 경각심을 갖고 내부 기강잡기에 만전을 기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