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의원총회에서 김성태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여야가 서울시 산하기관인 서울교통공사 등 공기업 및 공공기관 고용세습 채용비리 의혹에 대한 국정조사를 실시하기로 합의하자, 박원순 서울시장이 ‘야당의 정치공세’라며 불쾌감을 내비치고 있는데 대해,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23일 “박원순 시장이 여전히 고용세습 국정조사는 정치적 공세라는 주장을 굽히지 않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의원총회에서 “말로는 어떤 경우에도 채용비리를 용납 못한다고 하면서 정작 국정조사를 하지 않겠다는 앞뒤가 맞지 않는 어깃장을 놓고 있다”며 이와 같이 비난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는 음주운전은 용납하지 못하면서 음주단속은 하지 말자는 말과 다르지 않다”며 “무임승차에 대해 제대로 단속하려면 당연히 차표검수는 필수”라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고용세습 채용비리에 무슨 정략적 입장이 있을 수 있으며 오로지 박 시장 본인에게만 공세를 위해 국정조사가 이뤄졌다는 것은 말도 안 되는 정치공세”라고 했다.


박 시장이 대전과 부산·경남을 방문하는 등 지방 순회에 나선 것과 관련해서는 “박 시장의 자기정치 행보가 날이 갈수록 점입가경”이라며 “서민체험 하겠다고 뜬금없이 옥탑방 올라가서 국민들에게 보여주기 하고, 노조 집회에 나가서는 ‘나는 문재인 정부와 다르다’고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는 “어제는 대전, 오늘은 부산·경남으로 대선행보를 방불케 하는 거침없는 지방순회를 하고 있는데, 이러니 서울시가 박 시장 8년 동안 경쟁력 위기에 몰린 것”이라며 “서울시장이라면 서울시에 매진하는 게 1000만 시민들에게 할 도리”라고 꼬집었다.


전날(22일) 국회 앞에서 열린 택시노동자 집회와 관련해서는 “공유경제도 좋고, 플랫폼 경제도 좋지만 다 같이 먹고 사는 지혜를 발휘해야 한다”며 “문재인 정권이 소득하위계층이 먹고 사는 문제 해결을 위해 소득주도성장을 들고 나오면서 100만 택시운전자의 먹고 사는 문제를 걷어차고 있는데, 한국당은 택시노동자들의 문제를 적극적으로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