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폐청산! 노조 할 권리! 사회대개혁!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총파업 대회가 열린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앞 의사당대로에서 김명환(왼쪽 두번째) 민주노총 위원장을 비롯한 조합원들이 구호를 외치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이 정부의 탄력근로제 확대 추진 방안에 강력 반발하며 국회 앞 등 전국 14개 지역에서 총파업대회를 개최한데 대해, 자유한국당은 21일 “국민적 요구를 무시한 파업, 대다수 노동자들을 더 힘들게 만드는 파업, 아무런 명분도 안전장치도 없이 오직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세상을 멈추는 파업을 지속한다면 앞으로 정당한 노동운동마저 설자리를 잃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윤영석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민노총 지도부에 경고한다”며 이와 같이 밝혔다.


윤 수석대변인은 “민노총 총파업 전날인 어제(20일) 김명환 민노총 위원장은 ‘개가 짖어도 기차는 간다’며 국민적 우려와 상관없이 파업 강행 의지를 밝혔는데, 약자인 노동자의 대변자로, 진보 세력의 중심을 자처해온 민노총 위원장의 발언으로 귀족노동자들의 파업으로 엄청난 피해를 보게 될 대다수 노동자들과 경제 위기 속에 파업만은 안 된다는 국민들의 피맺힌 절규는 개 짖는 소리가 돼버리고 만 것”이라고 질타했다.


윤 수석대변인은 이어 “김명환 위원장은 누가 개이고 어떤 집단이 기차인지 분명히 밝혀야 할 것”이라고 직격했다.


나아가 “고임금을 받으면서도 더 많은 것을 바라고 지역경제 회생을 위해 만든 광주형 일자리 사업마저 반대하면서 무조건 파업을 외치는 민노총은 더 이상 약자의 대변자도, 진보의 중심도 아닌 무소불위의 기득권 권력집단임을 이번 총파업으로 우리 국민 모두가 똑똑히 확인했다”고 비난했다.


윤 수석대변인은 “민노총 조합원도 대한민국 국민 아닌가”라며 “이제 90만의 이익을 위해 5000만의 삶을 볼모로 잡는 어리석은 행동을 그만두고 어려운 분들의 희망이 되겠다던 초심을 돌아와 경제살리기와 일자리 만들기에 적극 협조해 주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정부를 향해선 “문재인 정부는 권력 장악 과정에서 신세를 진 민노총에 휘둘려 출범 이후 노동계에 쓴 소리 한 번 한 적이 없다”며 “정부도 민노총이 명분 없이 강행하는 불법적 총파업을 즉각 중단하도록 특단의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