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의원.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더불어민주당 소속 김소연 대전시의원이 6·13 지방선거를 치르는 과정에서 같은 당 박범계 의원의 측근으로부터 불법선거자금을 요구받았다고 폭로한데 이어 성희롱까지 당했다고 주장한데 대해, 자유한국당은 21일 “박범계 의원은 진실을 은폐하지 말고, 김소연 시의원에게 사과하고 깊이 반성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윤영석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김소연 시의원은 지방선거 과정에서 박범계 의원의 측근으로부터 금품을 요구받고 성희롱까지 당했다고 폭로했다”며 이와 같이 비판했다.


윤 수석대변인은 “김 시의원은 이 사건에 대해 수사가 시작되자 박범계 의원의 측근들이 조직적으로 은폐하려 했고, 반성과 사과보다는 힘과 조직으로 자신을 거짓말쟁이로 매도했다고 밝혔다”고 했다.


윤 수석대변인은 이어 “특히 중앙당 당무감사원장을 맡으며 당 운영에 대한 투명성과 공정성 등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힌 박범계 의원에게 이러한 심각한 사안에 대해 알렸지만 소용이 없었다는 김 시의원의 폭로에 국민들은 당혹스러움을 넘어 분노하고 있다”고 개탄했다.


그러면서 “집권여당인 민주당 소속 관계자들이 공천 대가로 금품을 요구하고 범죄 사실을 조직으로 은폐하고 있는 것을 결코 용납해서는 안 된다”며 “검·경은 철저한 수사를 통해 한 점 의혹도 남기지 않는 것이 마땅하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