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김무성 의원이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열린 북핵 외교 관련 '열린 토론, 미래' 정례 토론회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자유한국당 김종석, 김무성 의원, 최강 아산정책연구원 부원장, 정진석 의원.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자유한국당 김무성 의원은 20일 일각에서 ‘북한 대변인이냐’라는 질타를 받고 있는 문재인 정권의 대북정책과 관련해 “북한만 바라보는 외눈박이 대북정책으로 일관하는 문재인 대통령에게 정신을 좀 차리라는 말을 해주고 싶다”며 직격탄을 날렸다.


김 의원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북핵 외교를 주제로 열린 ‘열린 토론, 미래:대안찾기’ 토론회에서 “대한민국 대통령이 국제사회의 조롱거리가 됐다”며 이와 같이 비판했다.


김 의원은 “대내적으로 악재가 쌓이는 마당에 문재인 정권의 행보는 불안하고 국제적으로 조롱거리가 되고 있다”며 “(지난달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아셈정상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유엔의 대북제재를 풀어달라고 이야기하고 다녔는데, 유럽의 어느 강국 정상이 미국 쪽에 ‘저 사람 좀 이상한 사람 아니냐, 우리는 자기나라 위해 대북제재에 적극 동참하고 있는데 정작 당사자국가 대통령이 와서 제재를 완화해 달라는 게 이상하다’고 했다고 한 걸 제가 전해 들었다”고 밝혔다.


미국 중간선거 결과와 관련한 향후 미국의 대북정책에 대해서는 “미국 중간선거에서 하원 의회권력이 민주당으로 넘어갔는데, 민주당은 그동안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한 김정은에게 속고 있다고 주장했다”며 “북한이 핵과 탄도미사일을 줄인다는 증거가 나오기 전까지 제재를 더해야 하고, 2차 미북정상회담을 해선 안 된다고 트럼프를 압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대북제재 완화 가속 페달로 인한 한미공조 균열 우려와 관련해서는 “문재인 정부는 유엔 대북제재 위반사안인 철도, 도로연결, 개성사무소 연락을 우회적으로 지원하는 등 미국과 엇박자 행보를 보이고 있다”며 “정부는 지금 국익을 최우선하는 안보구도를 설정하고 전략적 판단을 해야 하는데, 문 대통령은 북한의 목소리에만 귀 기울이고 북한 비핵화보다 대북제재 완화에 우선하는 행보를 보여 큰 걱정”이라고 개탄했다.


김 의원은 “북핵 문제는 남남갈등이 없는 총론이 모여져서 빠른 시간 내 해결돼야 하고 미국과 같은 보조를 취해야 한다는 것을 문 대통령에게 강력 촉구한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이 최근 대검찰청과 서울고용노동청, 대구고용노동청장실, 김천시장실, 한국잡월드 등에서 불법 점거농성을 벌인데 대해선 “민노총이 법질서를 무시한 채 나라망치기로 일관하고 있는데, 문재인 정권의 공권력은 이를 외면함으로서 국민들은 또 다시 ‘이게 나라냐’며 탄식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민노총은 대검찰청 등 관공서를 줄줄이 점거하는데 처벌도 안 받고 법위에 군림하는 특권세력이 되고 있다”며 “민노총이 내일(21일) 또 총파업에 나선다고 하는데, 정부는 민노총과 손을 잡고 나라를 망칠건지 아니면 결별하고 나라를 구할 것인지 분명하게 밝혀달라”고 촉구했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