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단, 국민 목소리 듣는 KR 국민 멘토단 공개모집
철도공단, 국민 목소리 듣는 KR 국민 멘토단 공개모집
  • 박고은 기자
  • 승인 2018.09.03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까지 철도공단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

 

[스페셜경제=박고은 기자]한국철도시설공단(이사장 김상균)은 국민이 체감하는 공공기관 혁신추진을 위해 국민의 참여와 협력을 확대하고자 ‘KR 국민 멘토단’을 3일부터 1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KR 국민 멘토단은 국민의 입장에서 공단의 혁신과제에 대한 설문, 토론, 투표, 아이디어 제안 및 상시 모니터링 등의 활동에 참여한다.

모집대상은 철도산업과 철도공단에 관심 있는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국민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연령·직업·지역·성별 등 대표성을 갖출 수 있도록 안배하여 선발할 예정이다. 활동기간은 위촉일로부터 1년이고, 공단 소식지 제공, 혁신관련 행사 초청 등 활동지원이 있으며, 우수 활동자는 연말에 시상할 계획이다.

신청방법은 공단 홈페이지(www.kr.or.kr) 공지사항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홈페이지 내 ‘국민마당-참여마당-공모전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고, 결과는 21일 발표된다.

한편, 철도공단은 지난 7월 수립한 ‘중장기 경영혁신 추진계획(INNO-KR 2022)’의 원활한 추진과 국민에게 공감 받는 혁신성과 창출을 위해 의결기구인 ‘KR 경영혁신위원회’와 자문기구 ‘KR 시민참여혁신단’을 구성한 바 있다.

철도공단 내·외부의 다양한 위원으로 구성된 공단의 혁신 추진조직은 이번에 모집하는 ‘KR 국민멘토단’과 함께 계획단계부터 모니터링까지 체계적인 점검과 관리를 함께 시행하여 국민의 목소리를 경영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김상균 이사장은 “앞으로도 우리공단은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끊임없는 혁신과 변화를 통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독자 제보] 스페셜경제는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환영합니다.
중요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긴급 제보나 사진 등을 저희 편집국으로 보내주시면
기사에 적극 반영토록 노력 하겠습니다. (speconomy@speconomy.com / 02-337-2113)

박고은 기자

parkgo516@sp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