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진우 기자]미국 블랙프라이데이?중국 광군제(광군절)가 진행 된다. 미국 블랙프라이데이는 추수 감사절 다음날인 23일 진행 되는 행사로 미국내에서는 가장 큰 행사 중 하나이다. 일평균 매출의 70% 이상의 높은 판매가 이루어질 만큼 판매자, 소비자 모두 높은 기대감을 갖고 있다.


그보다 앞선 오는 11일에는 중국 광군제(광군절)가 진행이 된다. 솔로를 챙겨주는 문화가 확산 되어 현재는 블랙 프라이데이 이상의 경제적 효과를 이루고 있다.


중국직구사이트 ‘나르샵’은 광군제 행사를 맞이하여 광군제 제품 일부를 홈페이지 ‘광군제 특가전’ 페이지를 개설 하였으며, 알리 구매대행을 통해 구입하고자 하는 제품을 보다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나르샵’ 광군제 특가전 상품으로는 현재 미니어쳐?귀걸이?휴대용 미니빔?샤오미 미패드4 태블릿 등을 만날 수 있다.


‘나르샵’ 관계자는 “11월은 미국직구, 중국직구를 찾는 소비자들이 큰 폭으로 증가하는 달로 소비자들의 찾는 제품을 저렴하게 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라며 “구매대행의뢰 게시판을 이용하는데 있어 소비자의 불편함을 최대한 없애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광군제 특가전 진행에대한 자세한 사항은 ‘나르샵’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