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이선영 인턴기자]농심은 해물안성탕면이 출시 50일 만에 1800만개가 판매됐다고 30일 밝혔다.


각종 해물을 넣어 시원한 맛이 특징인 해물안성탕면은 출시와 동시에 판매가 급증해 지난 9월 라면시장에서 11위를 차지했다.


안성탕면의 브랜드 파워가 성과를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지난 9월 10일 출시된 해물안성탕면은 쫄깃한 면발과 시원하고 구수한 해물된장뚝배기 맛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했고, 국물라면 성수기인 10월(4분기)에 접어들며 판매량이 급증했다.


지난 9월 10일부터 10월 29일까지 50일 간 총 판매량은 1800만 개로, 최근 시장에 나온 신제품 중 가장 좋은 반응을 보였다.


라면시장 순위에서도 10위권 진입을 눈앞에 두고 있다.


닐슨코리아 자료에 따르면, 해물안성탕면은 지난 9월 첫 달 20일간 매출은 30억원으로 전체 라면시장 11위를 기록했다.


농심은 이에 대해 “한 달을 다 채운 10월 매출을 예상해보면, 시장 TOP10 진입도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성탕면의 친근한 이미지와 충성도 높은 고객층이 해물안성탕면으로 이어져, 자연스럽게 판매로 연결됐다.


이와 관련해 농심 관계자는 “기존 안성탕면에 해물을 넣어 즐겨 먹는 소비자 트렌드를 읽은 것이 주효했다”며 “안성탕면 특유의 된장 맛에 각종 해물로 맛을 살려 안성탕면 마니아층과 해물라면 소비층 모두에게 합격점을 받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한편, 해물안성탕면은 안성탕면 출시 35주년을 맞아 선보인 제품으로 게, 홍합, 명태, 새우, 멸치, 미더덕 등 7가지 해물을 우려낸 것이 특징이다.


[사진제공=농심]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