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선다혜 기자]서희건설이 화성시청역(예정) 초역세권 단지로 주목 받고 있는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의 착공식을 지난 27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진행한 착공식에는 서희건설 이봉관 회장을 비롯해 화성시청역 1,2,3블록 지역주택조합장과 조합원 그리고 여러 귀빈들이 참석했다. 공식행사에 앞서 착공을 기념하는 축하공연도 약 40분간 이어져 자리를 빛냈다.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는 총 2,983가구, 총 연면적 414,798㎡ 총 공사비 4,797억 원의 매머드급 규모로 지금까지 진행된 지역주택조합 사업장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이번 착공식은 지역주택조합 사업에 시사하는 바가 크다. 지역주택조합도 매머드급 규모의 대단지 조성이 가능하다는 것을 입증했다.


지역주택조합 사업은 장기간 표류되는 경우가 많아 대부분 중소규모 단지로 조성된다. 사업을 빠르게 안착시키기 위해서는 규모가 작을수록 유리하다는 판단에서다.


서희건설은 조합원 가입률 60%, 토지확보율 95% 조건의 안정적인 사업을 ‘서희GO집’ 플랫폼에 소개하고, 80%이상 조합원 모집 후 착공 등 조합사업의 원칙을 고수하고 있다. 이러한 엄격한 기준 탓에 서희건설이 시공 예정사로 참여한 지역주택조합은 업계에서도 안정성이 높은 사업장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단지는 도보로 이용 가능한 서해안 복선전철 화성시청역이 2020년 개통되면 여의도까지 30분대 안산까지 10분대 진입이 가능한 교통망이 갖춰질 전망이다. 아울러 아파트 단지에서 5분 거리에 남양IC(제2외곽순환도로), 비봉IC, 서해안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가 있어 수월하게 서울로 진출입할 수 있다.


또 39번 및 77번국도, 15번 및 153번 국도를 통해 인천~안산~평택 등 서부권 진출입도 용이하고 오는 2020년 개통 예정인 송산~봉담 간 고속도로(제2외곽순환도로)와도 인접해 있다. 특히 77번 국도가 개통되면 안산까지 10분이면 갈 수 있다.


화성시청역 1,2,3블록 서희스타힐스는 우수한 교통편 외에도 단지 내 녹지율이 40%에 달하는 에코단지로 조성될 계획이다. 아파트 단지 내에 축구경기장 보다 넓은 400m 길이의 초대형 중앙공원이 마련되고 단지 내 넓은 동간 거리나 풍부한 녹지, 생태하천 등을 갖춰 쾌적환 주거환경이 조성된다. 국제 평과공원도 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