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이양수(왼쪽부터), 바른미래당 김수민, 자유한국당 송희경, 민주평화당 이용주 의원이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안과에서 '서울교통공사 등 공공기관의 고용세습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요구서'를 제출하고 있다.

[스페셜경제=선다혜 기자]이번 국회 국정감사의 최대이슈는 공공기관 고용세습이었다. 국감을 통해서 주요 공공기관들 '정규직화'가 내부 직원들의 친익천들을 위한 고용 잔치판으로 전락했다는 것이 드러났기 때문이다.


하지만 여당인 민주당은 야당의 채용비리 의혹 제기에 대해서 가짜뉴스로 규정하고 대응하고 있다. 이는 초반 한국당의 의혹 제기가 물증이 없는 정치 공세라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최근 이러한 의혹이 다른 공공기관으로 확대될 기미가 보이자 내부적으로 곤혹스러운 분위기가 감지되고 있다.


더욱이 지난해 기획재정부가 주체가 돼 각 기관별 채용 비리를 대대적으로 조사하고, 기관마다 그 결과를 갖고 있다고 하니 어떤 건이 터져나올지 알 수 없기 때문이다.


물론 당 지도부 측은 문제가 불거진 이후 자체 사실 확인 들어간 결과, 조직적으로 고의적인 채용비리 정황은 찾지 못했다고 밝혔다.


이에 보수 야당을 중심으로 정의당까지 가세해 국정조사 요구에 가세한 상황이다.


일각에서는 '서울교통동사'도 채용비리 문제로 논란이 된 만큼 박원순 서울시장의 대권행보에 차질이 생길 수 있다는 뒷말도 나오고 있다. 심지어 한국당 측은 국정감사 기간 동안 친여권 성향의 협동조합들이


서울시 태양광 사업의 절반을 싹쓸이했다는 등 다른 문제도 제기 한 바 있다. 이번 채용비리 이슈가 어디까지 파장을 일으킬 지는 한국당의 공세 동력에 달린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