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이선영 인턴기자]bhc치킨은 지난 9월 선보인 에스닉푸드 치킨 ‘치하오’가 출시 한 달 만에 16만 개가 판매 돼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bhc치킨이 치하오의 4가지(한마리, 순살, 날개, 닭다리) 제품의 매출 추이를 분석한 결과 출시 이후 한 달 동안 총 16만 개가 판매되었으며, 이는 bhc치킨의 대표 제품으로 자리 잡은 ‘뿌링클’이 출시된 이후 한 달 동안 판매된 수량과 비슷하다.


치하오가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이유는 독특한 맛과 향을 지닌 이국적인 맛을 의미하는 ‘에스닉푸드’로 치킨의 영역을 확대해 글로벌화 된 소비자의 입맛을 적극 공략한 것이 주효한 것으로 bhc치킨은 보고 있다.


에스닉푸드로서 ‘치하오’ 맛의 핵심은 중국 사천요리의 대표 소스인 라유소스와 중국 흑식초이다.


bhc치킨이 개발한 라유소스는 고열의 직화 방식으로 최대한 중화요리에서 느낄 수 있는 웍향과 특유의 불향을 더해 요리로만 맛볼 수 있는 사천식 라유소스 맛을 구현했으며 한국에서 쉽게 찾을 수 없는 중국 흑식초는 깊이 있는 향긋함을 가미해 이국적인 맛을 높여 주고 있다.


치하오를 개발한 bhc치킨 연구소 이석동 차장은 “흑식초는 중국에서 주로 고급 요리에 쓰이는 식재료로 우리나라의 오랜 기간 숙성된 간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깊은 풍미를 지니고 있어 치하오를 더욱 치하오답게 만들었다”고 말했다.


‘치하오’는 출시 후 소비자들로부터 ‘치킨이 아닌 요리 같다’, ‘색다르다’, ‘느끼하지 않고 깊은 맛이 난다’, ‘역시 bhc치킨이다’ 등 반응을 얻으며 SNS을 통해 입소문이 나고 있다.


bhc치킨은 치하오가 라유소스를 베이스로 한 새로운 범주의 치킨으로 색다른 맛을 추구하는 고객들로부터 지속적인 관심이 예상돼 앞으로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해 에스닉푸드 치킨이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나간다는 전략이다.


[사진제공=bhc치킨]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