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이선영 인턴기자]bhc치킨은 18일 ‘해바라기 봉사단’이 요양원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일일 손자, 손녀가 되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대학생 자원봉사자로 구성된 ’해바라기 봉사단‘ 2기 2조는 지난 14일 서울 은평구 녹번동에 위치한 노블케어스 요양원을 찾아 몸이 불편해 혼자 힘으로 식사를 하기 어려운 어르신들의 식사를 도왔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식사 도우미 외에 요양원 내 시설물 관리와 주변 환경 정리, 청소 등 환경 정화활동을 펼쳤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해바라기 봉사단원들은 아직도 주변에는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복지시설이 많다며 꾸준한 관심이 필요하다고 입을 모았다.


특히 곧 다가올 겨울을 맞아 몸이 불편하신 분이 많은 요양원에 사회적 관심이 많아지길 바란다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겨울을 나시길 기원했다.


이에 대해 bhc치킨 관계자는 “도움이 필요한 곳에 연말연시나 특정한 날에만 반짝 관심이 집중되는 것보다 평소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에 bhc치킨은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치는 해바라기 봉사단을 적극 지원해 좀 더 건강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해바라기 봉사단’은 bhc치킨의 사회공헌 활동인 BSR(bhc+CSR)의 일환으로 대학생들로 구성된 봉사활동 단체다.


올해 선발된 ‘해바라기 봉사단 2기’는 5명씩 2개 팀으로 편성되어 오는 연말까지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찾아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되며 활동에 따른 소요 비용은 모두 bhc치킨에서 부담한다.


[사진제공=bhc치킨]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