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은배 기자]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는 15일 정부의 단기일자리 확대 정책에 대해 “깊은 우려를 표한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진행된 최고위원회의를 통해 “악화되는 고용상황을 단기 일자리로 메우겠다는 단기 일자리가 끝나면 다시 혈세 투입을 반복할 가능성이 높은 현재의 정책에 깊은 우려를 표한다”고 했다.


그는 “청와대와 정부·여당이 경제, 일자리에 뚜렷한 해법을 내지 못하는 상황에서 기업들이 향후 경기에 대해 대단히 부정적인 입장을 갖고 있다는 점에 대한 큰 우려를 갖고 있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김 원내대표는 국감 파행 등과 관련해선 “정부의 불통과 무능에 더해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의 무책임한 태도 속에 국감이 파행으로 얼룩졌다”고 거대 양당을 저격했다.


그는 “양 당은 법제사법위원회, 정무위원회 등 상당수 상임위에서 국감과 동떨어진 불필요한 정략적 공방으로 정상적인 국감 진행을 방해하고 있다”며 이에 대해서도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양 당은 행정부 견제라는 헌법이 부여한 권한을 방기하지 말고 우리 경제와 민생의 현 주소를 제대로 점검해 국정이 올바른 길로 나아갈 수 있게 국감에 최선 다해 임해달라”고 촉구했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