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일자 TV조선 보도 캡쳐화면.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기획재정부가 전 공공기관에 두 달 동안 채용할 단기 일자리를 만들라고 긴급 지침을 내린 것으로 전해진 것과 관련해, 자유한국당은 11일 “(문재인 정부의)일자리 부풀리기가 도를 넘었다”고 비난했다.


송희경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문재인 정부는 단기 일자리 꼼수로 부진한 고용지표를 눈속임 하지 말고, 일자리 늘리기 꼼수를 즉각 중단하라”며 이와 같이 질타했다.


송 원내대변인은 “기재부는 최근 ‘2017·2018년 단기 일자리 실적 및 계획’을 공공기관들에게 발송하고, 지난해 9월부터 12월 말까지 단기 일자리 채용실적과 올해 같은 기간 일자리 실적과 채용 계획을 제출하도록 했다”며 “심각한 것은 정부가 고용지표 하락을 막으려고 과학기술계까지 부담을 주고 있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송 원내대변인은 이어 “과학기술방송통신위원회 국감에서 정부가 공기업과 공공기관을 동원해 공공알바 채용 할당으로 고용지표를 개선하려 한다는 의혹이 제기됐는데, 실제로 국가과학기술연구회는 정부 지침에 따라 총 500명의 단기 일자리를 채용하도록 지침을 내렸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일자리 정부를 표방하는 정부가 공공단기 알바 고용으로 일자리 부풀리기를 한다니 듣는 이의 귀를 의심케 한다”고 비판했다.


송 원내대변인은 “문재인 정부 들어 최근 1년간 정부와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등 공공부문에서 제시한 일자리 창출 규모가 400만개를 훌쩍 넘는다고 한다”며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은 결국 기업이고 정부는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서포터 타워 역할을 해야 한다는 너무나 당연한 이 말이 그저 공염불에 그치지 않길 바란다”고 꼬집었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