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박고은 기자]자유한국당 심재철 의원의 정보유출을 ‘국가기밀자료 불법탈취’ 사건으로 규정한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2일 “벌써 한 달째 피해자 코스프레를 하고 있다”고 맹비난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본청 원내대표회의실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정당한 의정활동, 야당 탄압이라는 말도 안 되는 생떼도 쓰고 있는데 심 의원의 해명은 ‘거짓말 종합세트’임이 드러나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국가기밀을 빼돌리는 범법행위를 하고도 국민 알권리를 앞세워 정치적 이익을 도모하는 사람이 피해자일 수 없다”며 “심재철 의원실은 지난달 세 개의 추가 ID를 발급받아 190여 차례에 걸쳐, 재정정보시스템에서 48만 건의 기밀자료를 빼돌리는 등 조직적이고 치밀하게 자료를 탈취하고서 무고하다는 것은 말이 안 된다”고 심 의원의 해명을 반박했다.


또한 자료 반환을 강조하며 “심 의원은 끝까지 자료반환을 거부하고 있는데 비인가 문서인지 모르고 가져갔다면, 반환하지 않을 이유가 전혀 없다”고 밝혔다.


이어 “대통령 신변안전에 위협이 될 경호장비, 식자재공급업체 자료까지 빼돌리고서, ‘제3자 유출 가능성은 없다’고 하는데 어처구니가 없다”면서 “청와대의 정당한 업무추진비 사용내역과 직원 수당이 국민의 알권리와 무슨 상관이 있는지 묻고 싶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홍 원내대표는 “국민들은 청와대가 동계올림픽 경호인력 열 명에게 목욕탕비로 1인당 5500원을 사용한 내역보다, 심 의원이 받았다는 4억 원의 특활비 사용내역을 더 궁금해 하고 있다”며 “심 의원은 ‘특활비는 개인 급여’라고 생각하는 것 같은데, 특활비 역시 명백한 국민세금이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도 지난 7월 ‘심 의원이 거액의 특활비를 받아놓고서, 밥 한번 안 샀다’고 따졌는데, 어디에 쓴 것인지 궁금하다”며 “국회의 시간은 국민을 위해 써야 할 금쪽같은 시간이기에 심 의원의 불법행위와 이를 감싸려는 자유한국당 때문에, 더 이상 국회를 허비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덧붙여 “심 의원은 더 이상 생떼를 쓰지 말고 당장 기재위원에서 사임해야 한다”며 “불법 탈취 자료를 즉각 정부에 반환하고 검찰 조사에 응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사진출처=뉴시스]


키워드

#홍영표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