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승용, 5년 연속 ‘2018 헌정대상 우수의원상’ 영예
주승용, 5년 연속 ‘2018 헌정대상 우수의원상’ 영예
  • 김은배 기자
  • 승인 2018.07.11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경제=김은배 기자]바른미래당 주승용 의원이 11일 법률소비자연맹 총본부에서 주관한 ‘2018국회 헌정대상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헌정대상’은 국회 본회의 재석, 상임위원회 출석, 법안표결 참여, 통과된 대표법안 발의, 통과된 공동발의 성적, 국정감사 현장출석, 국정감사 우수의원, 대정부질문, 예결산특위 활동, 윤리특위 감점, 비상설특위 활동, 상임위원회 소위활동 등 12개 항목을 평가기준으로 수여된다.

주 의원은 “의정활동 14년 동안, 국토교통상임위원회 위원장 시절 2년을 제외하고도 9차례의 국정감사 우수의원이 되었으며, 최근 5년간은 연속해서 헌정대상을 수상하게 돼 감격스럽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그는 또 “국회의원의 가장 중요한 소임 중 하나는 입법”이라며 “실적 올리기에 치중해서 현실과 동떨어진 법안을 제출하기보다 국민들의 삶을 개선 할 수 있는 민생법안을 더 많이 발의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전하기도 했다.

(사진제공=뉴시스)

[독자 제보] 스페셜경제는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환영합니다.
중요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긴급 제보나 사진 등을 저희 편집국으로 보내주시면
기사에 적극 반영토록 노력 하겠습니다. (speconomy@speconomy.com / 02-337-2113)

김은배 기자

silvership@speconomy.com

정치부 김은배 기자입니다. 국방·국토교통 상임위와 관련해 방산·자동차 업계 취재도 겸하고 있습니다. 기저까지 꿰뚫는 시각을 연단하며 매 순간 정진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