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하태경(오른쪽), 권은희 최고위원이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귀엣말을 하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자유한국당 심재철 의원이 청와대가 심야 시간대와 주말·공휴일 또 주점 및 백화점 등에서 업무추진비를 사용했던 내역을 공개하자, 더불어민주당이 ‘정부의 비공개 자료가 알려질 경우 대통령의 안위 등 국익에 해가 될 수 있다’고 반발한 것과 관련해, 바른미래당 하태경 최고위원은 28일 “대통령 안위가 걸린 문제면 특수활동비를 써야지 왜 업무추진비를 쓰느냐”고 따져 물었다.


하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주당은 내놓은 발언을 보면 심재철 의원이 공개한 업무추진비가 대통령 안위와 국익에 해가 될 수 있다는 얘기를 하고 있다”며 이와 같이 꼬집었다.


하 최고위원은 “심재철 의원이 청와대 업무추진비를 공개했는데, 민주당에 묻고 싶다”며 “민주당은 특활비와 업무추진비 구분도 못하느냐”고 질타했다.


하 최고위원은 이어 “업무추진비는 공개하는 것이 원칙인 비용”이라며 “그래서 누구를 만났는지, 어디서 만났는지 이런 것을 다 보고하게 돼있는데, 별도로 그 내역을 공개하면 국익에 해가 될 수 있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특활비를 일부 남긴 것이고 그 편성이 제일 많이 돼있는 곳이 청와대”라고 지적했다.


나아가 “청와대에 편성된 특활비가 182억원으로 국회보다 훨씬 그 비용이 많다”며 “그 돈이 다 어디에 쓰고 업무추진비를 가지고 특활비라고 이야기하느냐”고 쏘아붙였다.


그러면서 “민주당이 공개해야하는 업무추진비를 두고 시비 걸지 말고, 사용에 문제가 없다면 청문회 할 것을 수용하길 바란다”며 “아울러 감사원도 빨리 조치를 취하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