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윤성균 기자]현대중공업지주는 중국의 로봇 시장 공략에 나섰다.


현대중공업지주는 20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중국국제공업박람회에 참가해 하궁즈넝社와 산업용 로봇 합자회사 설립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오는 2019년 상반기까지 현대중공업지주의 산업용 로봇을 연간 최대 2만대 규모로 생산할 수 있는 스마트팩토리를 건설한다.


이 공장에서 생산된 산업용 로봇은 중국내 상하이 및 화동지역에 2022년까지 1만7000대 이상 판매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중공업지주는 이번 협약을 통해 중국 내 생산거점을 확보할 뿐만아니라 영업력을 강화해 단기간 내 시장점유율을 끌어 올린다는 방침이다.


현대중공업지주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산업용 로봇 세계 1위 시장인 중국 공략을 위한 거점을 마련했다”며 “향후 중국 업체와의 추가적인 합자법인 설립 외에, 산업용 로봇은 물론 서비스 로봇 등 다양한 제품의 적극적인 영업을 통해 선도 업체로 발돋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중공업지주는 네이버랩스와 함께 중국국제공업박람회에 참가했다. 현대중공업지주는 이번 박람회에 M1, 어라운드, 에어카트 등 서비스로봇과 최근 개발한 전자산업용 소형로봇 등을 선보여 업계 관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