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스마트 오디언스 빅7 패키지'출시 "오디언스 타겟팅 광고 보다 쉽게"
25일 '스마트 오디언스 빅7 패키지'출시 "오디언스 타겟팅 광고 보다 쉽게"
  • 김진우 기자
  • 승인 2018.06.27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경제=김진우 기자] 애드테크 기업 온누리DMC(대표 양준모)는 모바일 광고 플랫폼 크로스타겟을 통해 ‘스마트 오디언스 빅 7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온누리DMC 양준모 CEO는 "크로스타겟은 게임, 커머스, 금융, O2O 등 여러 카테고리의 오디언스 타겟팅 광고를 지난 4년간 진행하여 오디언스 및 관련 행동 데이터를 최적화하는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며, "광고주가 오디언스 타겟팅 광고를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스마트오디언스 빅7 패키지를 출시했으며 더 많은 광고주들이 체험하고 만족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설명했다.

크로스타겟의 '스마트 오디언스' 는 약 2,000만명의 오디언스와 400억 행동데이터를 자체 DMP(데이터 매니지먼트 플랫폼)을 통해 카테고리별로 세분화 시킨 오디언스 타겟팅 상품이다.

이번에 출시된 '스마트 오디언스 빅7 패키지'는 광고주의 니즈가 가장 많은 카테고리를 우선 선정했다. 이로 인해 앞으로 광고주들은 좀더 쉽고 편하게 오디언스 타겟팅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오디언스 타겟팅이란 광고주가 원하는 특정 유저를 인구통계, 행동데이터, 위치 데이터 등을 통해 해당 유저에게만 광고가 노출되는 방식으로 기존 매체타겟팅에 비해 훨씬 고도화된 광고 상품이다.

앞으로 광고주들이 캠페인 진행시 7개의 카테고리중 자신들과 연관성이 높은 오디언스로 구성된 패키지 상품을 선택하고 이를 통해 타겟 고객에 대한 도달율을 극대화 할 수 있게 되었다.

골프, 화장품, 여행, 암호화폐, 대학생, 주부, 게임 등의 7개 카테고리로 구성된 '스마트 오디언스 빅7 패키지'는 해당 카테고리를 선택할 경우 타 분야에 비해 행동데이터가 뚜렷하게 구분된다. 또 크로스타겟 DMP 의 타겟팅 조건에도 잘 부합되어 정교하면서도 일정 규모 이상의 오디언스가 추출 되었다.

예를 들어 지난 1년간 전국 450여개 골프장 방문자 및 골프 고관여 행동데이터를 가진 오디언스로 구성된 골프 패키지의 경우 골프장비나 골프웨어 업체가 선택하기에 최적의 상품이다.

또한 골프 관련 업체가 아니더라도 타 분야의 광고주도 골프 관련 오디언스를 원할 경우 선택하여 진행이 가능하다. 

휴가철 시즌이슈가 있는 여행패키지의 경우 국제 공항 방문자 및 여행 고관여 행동데이터 오디언스로 구성되어 있다. 

또 소셜 플랫폼 광고 단가 상승에 고민하는 화장품 광고주를 위한 화장품 패키지 20~30대 여성 및 화장품 고관여 오디언스로 구성되는 등 각 카테고리별로 높은 연관성을 가진 오디언스를 사전에 선정해 놓았고, 필요 시 세부 조정을 거쳐 캠페인에 반영하면 된다.

[독자 제보] 스페셜경제는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환영합니다.
중요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긴급 제보나 사진 등을 저희 편집국으로 보내주시면
기사에 적극 반영토록 노력 하겠습니다. (speconomy@speconomy.com / 02-337-2113)

김진우 기자

ad.marketer09@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