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이현주 기자]개인회생대출(Personal rehabilitation loan)은 일반적인 금융 서비스와는 다른 특수한 금융 서비스로 개인회생을 신청한 사람들이 진행할 수 있는 상품이다.


취급하는 금융사가 많지 않은 부분과 정확한 정보 파악이 없다면 부결률이 높다는 부분 때문에 개인이 직접 금융사 선정과 상품 선택 등에서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최근에는 이러한 부분을 도와주는 개인회생자대출(Personal rehabilitation loan) 전문 컨설팅 회사들이 생겨나 주목을 받고 있다.


관련 전문가들은 개인회생중대출(Personal rehabilitation loan) 컨설팅 회사가 본인의 조건에서 신청 가능한 금융사별 상품들을 빠르게 확인해볼 수 있고 최종적으로 한도 및 승인율 부분에서 유리할 수 있어 활용 여하에 따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을 장점으로 꼽았다.


이와 관련 세븐앤캐시 관계자는 <본지>와의 통화에서 “컨설팅 회사는 오래될수록 다수의 금융사와 연계가 되어있어 같은 조건일 때 더욱 많은 상품들을 비교해볼 수 있기 때문에 유리하다”며 “이는 최종적으로 부결률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개인회생을 진행하다 부득이하게 변제금이 미납되는 경우에는 되도록이면 미납 회차가 쌓이기 전에 해결하는 것이 좋은데, 자금 융통이 어려워 변제금 미납이 3회 이상 이어진다면 회생이 폐지가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개인회생대출을 통해 미납된 변제금을 우선 납부하는 등으로 활용해 폐지를 막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개인회생대출가능한곳(Personal rehabilitation loan)을 찾아볼 땐 현재 내 조건에서 1:1 맞춤으로 상담이 진행되는 것이 중요하다. 조건에 따라 신청할 수 있는 상품들이 달라지기 때문에 전문적인 비교 분석을 통해 승인율을 높이고 내 상황에 맞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핵심이다”라며 “개인회생대출 전문 상담사와 1:1 무료 컨설팅 등을 활용해 내가 신청할 수 있는 상품 목록과 한도 등을 미리 살펴본 뒤 계획을 세워보는 것이 좋다”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