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진행된 자유한국당 비대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김성태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청와대가 오는 11일 국무회의에서 4·27 판문점 선언 비준 동의안을 의결한 뒤 국회에 제출할 예정인 것과 관련해,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10일 “초등학교나 국·공립 어린이집 하나 지으려고 해도 절차가 까다로운데 천문학적인 재정 추계가 뒷받침 돼야 할 비준동의안을 날치기 처리해 달라는 문재인 대통령의 인식은 위험하다 못해 대한민국이 어떻게 갈 것인지에 대한 밤잠을 설치게 한다”고 질타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비상대책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김정은이 아니라 국민과 기업에 선물 보따리를 풀어야 한다”며 이와 같이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4·27 남북정상회담에서 문 대통령이 판문점 다리에서 USB를 전달했는데 도대체 USB에 무슨 내용이 담겼는지 대한민국 국민도, 국회도 아무도 모른다”라며 “한반도 운명을 가를 이 민감한 남북관계 상황을 혼자 독자적으로 접근해 본인이 만나고 싶으면 만나고, 특사 보내고 싶으면 보내고, 18일 평양 간다면서 국회에 비준동의안을 처리해 달라고 한다”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경제 실정에 허덕이는 문재인 정권이 판문점 선언 비준동의안을 일방적으로 들이밀고 있는데, 남북정상회담을 앞두고 문 대통령이 해야 할 일은 김정은에게 선물 보따리를 안겨주는 일이 결코 아니다”라고 말했다.


나아가 “굳이 선물보따리가 필요하다면 지금이 아니어도 무방하다”며 “지금은 서둘러야 할 타이밍도 아니고 서둘러야 할 이유도 없고, 문재인 정권이 서둘러야 할 일은 김정은을 만나 북핵 폐기를 통한 한반도 비핵화를 진전시키는 일”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이던 더불어민주당 신창현 의원이 과천 등 경기도 8곳의 신규택지 후보지 관련 자료를 사전 유출한 것과 관련해서는 “신창현 의원이 부동산 정보 유출 사건에 대해 그 진상을 제대로 밝히지 않고 있다”며 “소속 의원이 개발자와 유착된 의혹은 없는지 혹은 다분히 의도적으로 정보를 유출한 것은 아닌지 폭넓은 의심이 있는데, 사건 수사에 앞서 (신창현 의원이)자신이 낱낱이 밝혀야 한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소관 상임위인 국토교통위원회에서 빼낸 자료만으로 사건을 엎어선 안 된다”며 “이 사건에 대해 오늘까지 책임 있는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한국당은 검찰은 고발해 신속하게 국민적 의혹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