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선다혜 기자]현대엔지니어링은 올해 11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신도시에 위치한 ‘알파돔시티’ 7-1블록과 17블록에 주거형 오피스텔과 판매시설을 분양할 예정이다.


알파돔시티는 대지면적 약 13만7500㎡, 연면적 약 121만9400㎡의 초대형 개발프로젝트로 주거, 상업, 업무, 오피스텔, 숙박 시설 등 모든 생활을 한 곳에서 누릴 수 있는 복합 도시로 만들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알파돔시티는 개발 전부터 매머드급 규모로 주목 받았으며, 주거시설이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치면서 어느덧 완성단계에 접어들었다.


실제 알파돔시티에는 판교역을 중심으로 주거시설(알파리움)과 업무시설(삼성SDS, HP Korea 등) 및 판매시설(현대백화점 판교점 등)이 조성되어 있다.


올해 11월 현대엔지니어링에서 분양예정인 알파돔시티 7-1블록과 17블록은 현대백화점 판교점이 동측에 알파돔타워 3, 4가 북측에 위치하고 있으며 판교역을 통해 단지와 지하로 연결된다. 총 586실 규모의 오피스텔과 약 4만㎡ 규모의 판매시설로 구성될 예정이며, 알파돔시티 개발계획 상 오피스텔과 판매 시설을 동시에 갖췄다.


단지는 지하로 직접 연결되는 신분당선을 이용하여 강남까지 10분대로 접근이 가능하며 경강선을 이용할 수 있다. 또, 판교역을 중심으로 조성된 판교신도시의 특성 상 간선, 지선, 광역 버스노선도 갖추고 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