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이 지역사회복지관을 방문해 배식 봉사를 진행했다.

[스페셜경제=최은경 기자]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이 지역사회복지관을 방문해 배식 봉사를 진행하면서 지역 어르신들과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


bhc치킨에 따르면 대학생 자원봉사자로 구성된 ’해바라기 봉사단‘ 2기 2조는 지난 20일 서울 서대문구 남가좌동에 위치한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무더위 속에 어르신들의 맛있는 식사를 위해 분주한 주방의 일손을 도왔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식사 조리를 비롯해 배식 지원, 식기 세척 등 기존 자원봉사자들의 일일 보조 역할에 구슬땀을 흘렸으며 식사가 끝난 후 조리실 정리 정돈을 하면서 봉사활동을 마무리했다.


봉사단원들은 어르신들이 무더위를 잘 나시기를 바라는 뜻으로 정성껏 준비한 과자와 음료 등 간식 선물을 전달하기도 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해바라기 봉사단원들은 어르신 건강을 위한 음식 준비에 바쁜 주방 일에 작으나마 도움이 되어 보람을 느꼈으며 어르신들이 손자, 손녀들 대하듯 반갑게 맞이해 주신 것에 감사의 뜻을 전하기도 했다 .


'해바라기 봉사단’은 bhc치킨의 사회공헌 활동인 BSR(bhc+CSR)의 일환으로 대학생들로 구성된 봉사활동 단체다. 올해 선발된 ‘해바라기 봉사단 2기’는 5명씩 2개 팀으로 편성되어 오는 연말까지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찾아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되며 활동에 따른 소요 비용은 전액 모두 bhc치킨에서 부담한다.


이와 관련, bhc치킨 관계자는 “해바라기 봉사단 활동의 경우 단원들이 프로그램 기획부터 기관 섭외까지 직접 진행하고 있다”라며 “이처럼 능동적이고 자율적인 사회공헌활동이 확산돼 좀 더 건강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BSR 활동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강조했다 .


[사진제공=bhc치킨]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