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가 지난 2017년 4월 3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렸던 민주당 대선 경선 현장에서 지지자들과 악수를 나누던 중 "경인선도 가야지, 경인선에 가자"라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 확인됐다. 이 영상은 경인선이 지난해 게재한 영상이다.(출처=유튜브)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드루킹 게이트를 수사하고 있는 허익범 특별검사팀이 연루 의혹을 받고 있는 김경수 경남도지사에게 구속영장을 청구하자, 특검을 겨냥한 집권여당 차원의 압박 수위가 거세지고 있는데 대해,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은 17일 “김경수 저지선이 뚫리면 바로 청와대이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우리는 그 이유를 안다”며 이와 같이 주장했다.


김 의원은 “난 처음부터 김경수를 구속해야 한다고 주장한 사람인데, 드루킹이 구속돼 있는데 지시한 김경수가 멀쩡할 순 없기 때문”이라며 “김경수는 조작 프로그램 시연에 참석하고, 작업을 원하는 기사 목록을 보내 매일 실적을 보고 받았다”고 꼬집었다.


김 의원은 이어 “그 대가로 일본 총영사 자리를 청와대에 추천하기 까지 했다”며 “이 정도면 김경수는 공범을 넘어 주범”이라고 질타했다.


김 의원은 “그런데도 추미애 대표를 비롯한 여권은 일제히 김경수를 역성들고 나섰다”며 “특검을 고발하겠다고 협박까지 하는데, 김경수 다음은 송인배 청와대 정무비서관, 그 다음은 ‘경인선 가자’ 김정숙 여사다”라고 했다.


허익번 특검과 관련해서는 “허익범 특검은 소심한 모범생”이라며 “노회찬으로 시험 범위를 착각하기도 했는데, 집념도, 창의력도 보이지 않는다”고 질책했다.


김 의원은 “지방선거 대가로 센다이 총영사직을 추천했다는 선거법위반 혐의도 슬그머니 영장에서 제외했다”며 “여론조작 혐의 딸랑 하나만으로 영장을 청구했지만 그 사안도 간단치가 안다. 원세훈 전 국정원장은 댓글 달았다고 실형 4년을 살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어 “이제 공은 법원에 넘어갔다”며 “영장전담판사는 김경수 대법원장 체제에서 임명된 사람으로, 법원의 정권 코드화는 심각하다”고 개탄했다.


그러면서 “만약 김경수 영장을 기각하면 엄청난 국민적 저항에 부딪칠 것”이라며 “영장이 발부될 때까지 두 번, 세 번이라도 재청구하고 오히려 특검 기간을 연장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