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진우 기자](주)씨비에이벤처스(CBA Ventures, 대표 우광제)와 유니콘인큐베이터(대표 김진아)가 2018년 8월 23일 (목) 오후 4시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7층에서 '제 1회 스타트업 인도 진출을 위한 MeetUp'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밋업행사는 '스타트업 인도 진출 전략'이라는 주제로 인도 시장 진출을 모색하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 창업 환경, 진출 전략, 지원정책 등에 대한 이야기 함께 인도에 진출한 스타트업 창업가들과 네트워킹 시간을 마련했다. 특히 인도 뭄바이 현지에 있는 관계사도 참여하여 인도 현지의 스타트업 환경에 대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씨비에이벤처스는 중기부 등록 엑셀러레이터로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어 글로벌 진출을 원하는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 멘토링 및 현지 사업화를 제공하는 엑셀러레이터이며 유니콘인큐베이터와 인도 진출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을 위해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이번 행사와 관련하여, 씨비에이벤처스의 서동욱 이사는 "실질적으로 스타트업에게 도움이 되는 주제를 이야기하고자 며 향후에도 정기적인 밋업 행사를 통해 인도 진출을 계획하는 스타트업들에게 필수인 과정으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으며, 유니콘인큐베이터의 김진아 대표는 "수년 전부터 스타트업들이 인도 시장에 관심을 가지도록 많은 노력을 해왔는데 씨비에이벤처스의 인도 현지 인프라와 사업 경험이 국내 스타트업들의 인도 진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말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