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그룹 공동 클라우드 서비스 개시
하나금융, 그룹 공동 클라우드 서비스 개시
  • 이현주 기자
  • 승인 2018.05.16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경제=이현주 인턴기자]16일 하나금융지주는 '그룹 공용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그룹 공용 클라우드 서비스는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에 보관·운용되는 각종 IT 리소스와 정보를 필요에 따라 인터넷을 통해 제공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다.

이 서비스를 통해 기업들은 IT 리소스에 대해 신속한 접근이 가능하고, 하드웨어 사전투자 및 유지·관리를 위한 비용이 절감되며 원하는 리소스를 IT 개발자에게 제공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서비스는 하나금융 내 IT전문 계열사인 하나금융티아이가 구축 및 운영을 담당하고, 청라 그룹통합데이터센터 내에 시스템을 구성해 보안성과 그룹 IT 자원 활용도를 높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전자금융 감독규정을 바탕으로 자체 수립한 65개의 필수 보안점검 항목을 모두 충족한 것으로 확인됐다.

앞으로 하나금융 내 비정형 분석 시스템을 시작으로 신기술 관련 사업 개발 및 연구 개발 환경, 그룹 관계사 자체 개발 솔루션 등이 그룹 공용 클라우드 서비스에 탑재될 예정이다. 스타트업 및 핀테크 기업 등에도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을 검토하는 등 대외 서비스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유시완 하나금융 CIO는 "금융 전문 클라우드 플랫폼인 그룹 공용 클라우드 서비스의 선도적 도입을 통해 새로운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독자 제보] 스페셜경제는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환영합니다.
중요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긴급 제보나 사진 등을 저희 편집국으로 보내주시면
기사에 적극 반영토록 노력 하겠습니다. (speconomy@speconomy.com / 02-337-2113)

이현주 기자

hzu212@speconomy.com

금융 분야를 담당하고 있는 이현주 기자입니다. 정확한 사실을 바탕으로 정직하게 소통하는 기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