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은배 기자]바른미래당은 더불어민주당이 송인배 청와대 정무비서관의 불법정치자금 수수의혹이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을 조사하는 허익범 특검에 의해 드러나자 특검을 비판하고 나선 데 대해 “특검법의 근거에 의해서 진행되는 특검수사를 집권당인 민주당은 더 이상 방해하지 말라”고 일갈했다.


바른미래당 김철근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이같이 밝힌 뒤 “민주당 주요인사들의 특검 수사 방해 행위는 국민입장에서 보면 뭔가 있으니 저렇게 감싸는 거 아닌가? 라는 의심만 키울 뿐”이라고 규탄했다.


김 대변인은 “김경수 (경남도)지사에 대해서는 당대표와 당대표 후보들이 여론선동으로 김 지사를 옹호하고 특검을 압박하더니”라며 “이제는 급기야 청와대 송인배 비서관을 감싸기 위해서는 집권당 원내대표가 특검을 ‘별건수사’ 운운하면서 특검법 위반이라고 겁박하여 수사를 방해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그는 드루킹 특검의 수사범위에 대해 ▲드루킹 및 드루킹과 연관된 단체 회원 등이 저지른 불법 여론조작행위. ▲ 제1호 사건의 수사과정에서 범죄혐의자로 밝혀진 관련자들에 의한 불법행위 ▲ 드루킹의 불법자금과 관련된 행위 ▲ 제1호부터 제3호까지의 의혹 등과 관련한 수사과정에서 인지된 관련 사건 4가지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드루킹 특검법이 규정하는 수사 범위 내에서 활발하게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특검법 제2조 제3호와 제4호의 규정에 의하여 충분한 수사의 근거를 가지고 있다고 본다”며 “드루킹과 관련한 경공모 회원을 포함하여 또다른 사람들로부터 불법자금수수가 있었는지 합리적 의심을 갖고 특검이 들여다볼 수 있는 수사범위”라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민주당은 특검수사에 더 이상 왈가왈부 하지 말고 지켜보길 바란다”며 “허익범 특검은 흔들림 없이 엄정한 수사로 국민적 의혹을 낱낱이 파헤쳐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