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지혜 기자]은행권에서의 대출 연체율이 최근 두 달 연속 상승했다. 그동안 대출이 급격히 늘면서 연체율의 분모는 상대적으로 빠르게 증가헀다.


서민 경제가 어려워지는 상황인 만큼 계속해서 개인회생 또한 파산면책을 진행하는 이들과 개인회생대출(Personal recovery loan) 상품을 알아보는 채무조정자들 또한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개인회생 신청 후 법원에서 인가결정이 나면 채무자는 최소한의 생계비를 제외 측정된 일정금액을 채무변제에 월 납입하게 되며, 큰 미납 없이 성실하게 변제하면 면책을 받게 된다.


개인회생을 비롯한 파산면책, 신용회복의 채무조정제도는 나라에서 채무조정을 도와주는 장점이 있는 반면, 예측할 수 없는 사고에 대비하기에 제약이 따라오기 마련이다. 개인회생대출(Personal rehabilitation loan) 진행시 개인회생대출 진행 절차 및 자격 조건, 진행 업체의 안정성 등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따져보아야 한다.


개인회생대출(Personal recovery loan)을 준비하는 채무조정자들은 미납금과 연체금을 해결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SMC든든대출 관계자는 <본지>와의 통화에서 “개인회생대출(Personal rehabilitation loan) 진행시 개인 및 상품의 조건과 내용을 잘 따져보아 자신에게 맞는 개인회생자대출(Personal rehabilitation loan) 자격을 찾아 진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으며, “현재 개인 상황을 정확히 파악하고 조언해줄 수 있는 금융사를 선택하여 전문가와 신중한 상담을 통해 보다 낮은 금리로 대출진행을 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설명했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