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이선영 인턴기자]지난달 대구 지역 수돗물에 발암물질이 검출되면서 대구 지역은 생수 사재기 현상이 일어났다.


특히 이번 폭염으로 인해 생수 수요가 급증하면서 생수업계가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생수 업계에 따르면 25일 지난해 7천800억 원이었던 국내 생수 시장 규모가 올해 8천억 원을 돌파하며 무서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달 대구 수돗물에서 환경호르몬과 과불화화합물이 일부 검출되자 이른바 생수 사재기 파동이 일어났고 이후 연일 사상 최고 수준의 폭염과 휴가철이 맞물리며 생수 수요가 급증한 것으로 보고 있다.


생수업계의 롯데칠성음료는 ‘아이시스’의 매출이 이달 들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7.1% 증가했고 폭염이 시작된 지난 16~20일 5일간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0% 급증했다.


농심 ‘백산수’는 지난 20일까지 매출이 지난해 판매량보다 5.5% 상승했고 대구 수돗물 논란이 일어난 지난달 20일부터의 증가 폭은 23%에 달했다.


제주개발공사가 제조하고 광동제약이 유통하는 ‘제주삼다수’는 지난달 판매량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11.7% 증가했다.


제주개발공사는 현재 4개의 생산라인을 풀가동 중이나 품귀현상이 빚어지며 하반기부터는 500㎖ 제품 전용 생산라인을 신규 가동할 계획이다.


이 같은 상황이면 2020년에는 1조원 규모에 달할 것으로 전망한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