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윤성균 기자]국순당이 다양한 취업 정책을 통해 지역의 취업준비생을 지원한다.


23일 국순당은 최근 원주지방환경청이 주관한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내고장-내일터’프로그램에 참여해 지난 20일에 프로그램 운영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강원도내 대학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지역인재가 내 고장에 정착할 수 있도록 인재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6월 25일부터 이달 20일까지 진행됐다. 참여기업은 멘토를 지정해 실습생을 집중 지도하는 등 현장실습을 통한 직무능력 함양 기회를 제공한다.


국순당은 지난 2014년부터 꾸준하게 내고장-내일터 프로그램에 참여해 강원도 지역 대학생에게 직무능력 함얌에 도움을 주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전통주 기업이란 업종의 특성을 살려 발효 및 복원주 실습과 미생물 전반에 대한 교육, 위해요소 분석 등의 현장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국순당은 강원도 횡성 본사에 근무하는 생산직을 대상으로 지역민 우대 채용 정책과 지역민 추천자 채용제도를 운용, 지역사회 청년층을 대상으로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국순당 관계자는 “청정지역 강원도 횡성에 본사와 대규모 전통주 양조장을 운영하며 깨끗한 물과 좋d은 지역 원료로 좋은 술을 만들고 있다”며 “향후 지역 청년의 취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정책적 지원으로 지역사회와 상생을 위해 더욱더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 국순당>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